OCN 드라마 다크홀 다시보기 - 다크홀 등장인물/인물관계도 보기
OCN 드라마 다크홀은 싱크홀에서 나온 검은 연기를 마신 변종인간들과 그 사이에서 살아남은 자들의 처절한 생존기를 그린 배우 김옥빈, 이준혁 주연의 작품이다. 2021년 4월 30일 금요일 첫 방송을 시작하여,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50분 방영되는 12부작 금토드라마이다. OCN 드라마틱 시네마 프로젝트의 다섯번째 작품이기도 하고, 드라마틱 시네마 프로젝트의 작품들 중에서 최초로 웹툰화가 진행될 예정인 작품이기도 하다. 첫방송 일주일 전부터 NC 버프툰에서 다크홀 본작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 작품이 연재되고 있는 중이다. 다크홀 다시보기는 포스팅 하단부를 확인하면 고화질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OCN 드라마 다크홀의 줄거리는 대규모 석유화학공장 단지가 있는 무지광역시의 인근 숲속에 생긴 싱크홀. 이 싱크홀에서 흘러나온 검은 연기가 사람들의 몸속으로 들어가자 각자 내면에 숨겨둔 어둡고 끔찍한 공포가 눈앞에 나타나기 시작한다. 자신이 만든 공포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인간성을 잃기 시작했고 변종인간이 되어 미쳐가고 무지시는 연기에 고립된 채 아비규환이 돼버린다.
그런데 변종인간의 배후에 어떤 존재가 숨어있었다. 잃어버린 일상을, 사람다운 삶을 되찾기 위해서 처절하게 싸워나가는 생존자들의 모습을 그리고있다. 주연배우 김옥빈, 이준혁을 비롯한 드라마 다크홀 등장인물들은 아래에서 볼 수 있다.
이화선 (김옥빈)
동료들도 인정하는 자타공인 굳건한 정신력의 대명사이다. 그러나 수사하고 있던 사건의 용의자에게 유일하게 가족이 되어준 남편마저 살해당하자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지 못했다는 트라우마에 빠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남편을 죽였던 살인마 *이수연의 전화를 받고 내려가게 된 무지시에서 검은 연기를 마시고 변종인간이 되어버린 사람들을 목격하게 되었고, 이화선 자신 역시 문제의 검은 연기를 마시게 된다. 하지만 화선은 변종이 된 사람들과는 달리 공포에 맞서 싸워나가면서 다른 생손자들과 함께 잃어버린 일상을 되찾는 데 앞장서는 캐릭터이다.
*연쇄살인마 이수연
하얀 열굴, 긴 생머리에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여린 모습이지만, 사실은 약물로 사람을 죽인 뒤에 얼굴에 흰 복면을 씌워 붉은 립스틱으로 장난스럽게 스마일 표시를 그려 넣는 사이코패스이다. 이화선(김옥빈)의 남편을 살해하고 전화를 걸어 자신이 있는 무지시로 내려오게 만드는 인물이다.
유태한 (이준혁)
천하태평한 성격에 농담과 장난을 즐기는 껄렁이처럼 보인다. 하지만 실상은 누구보다 강인한 정의감을 가지고 있다. 오해가 얽힌 불미스러운 일로 경찰 제복을 벗기는 했지만, 언제나 경찰 시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다. 그래서 변종들로 인해서 무지시가 아비규환에 빠지자, 우연히 만난 형사 이화선(김옥빈)과 함께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 애쓴다. 이화선의 가장 큰 조력자임과 동시에 검은 연기를 들이마신 화선이 다른 변종인간들처럼 변하지 않도록 끝까지 그 옆을 지켜주는 정신적인 버팀목이기도 하다.
박순일 (임원희)
지역사정에 밝고 마을 사건에 솔선수범하는 경찰이고 무지고등학교 최경수 이사장의 뒤처리 역시 마다 않는 경찰이다. 혼란에 빠진 무지시에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유태한(이준혁)에게 이화선(김옥빈) 다음으로 가장 큰 도움을 주는 조력작이기도 하다.
이 외 다크홀 등장인물로는 지구대 순경 조현호(조지안), 무지시 무당 김선녀(송상은), 무지고교 이사장 최경수(김병기), 무지고교 학생 한동림(오유진), 무지병원 간호사 윤샛별(이하은), 무지고교 교사 최승태(박근록), 무지고교 퇴학생 이진석(김도훈), 개하초 1학년 정도윤(이예빛) 등이 출연한다.
OCN 금토드라마 다크홀 인물관계도는 위와 같다. 변종인관과 연쇄살인마 이수연. 남녀주인공인 이화선(김옥빈)-유태한(이준혁)과 그들을 돕는 조력자들이 있고, 무지시의 무지병원 인물들과 무지고교 인물들이 다양한 갈등을 겪으며 합류하는 관계를 이루고 있다. 인물관계도를 확인하면 다크홀을 더 재밌게 시청 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화제를 만들고 있는 드라마 다크홀 다시보기는 아래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