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굿잡 출연진&등장인물&다시보기&제작사 등
정일우&권유리 주연 ENA 수목드라마
<굿잡>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후속 작품으로, [클래스가 다른 재력을 갖춘 재벌탐정 은선수(정일우)와 해상도가 다른 시력을 가진 초시력자 취준생 돈세라(유리)가 함께 펼치는 히어로맨틱 수사극]을 그린 ENA 수목드라마로, 2022년 8월 24일 수요일부터 2022년 9월 29일 목요일까지 총 12부작으로 방송예정이며, 방송시간은 매주 수요일/목요일 오후 9시로, 방송채널은 ENA입니다.
굿잡의 기획은 KT스튜디오지니이며, 제작사는 프로덕션H와 예인E&M입니다. 제작진은 당초 연출을 맡았던 류승진 감독이 크리에이터로 옮겨가고, 강민구PD와 김성진PD가 연출을 맡았고, 극본은 김경애작가와 권희경작가가 맡았습니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정일우, 권유리(소녀시대), 음문석, 송상은 등이며 배우의 프로필 및 필모그래피는 하단에 정리해두었습니다.
ENA 드라마 <굿잡> 다시보기 및 스트리밍 서비스는 전작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넷플릭스에서 시청이 가능했던 것과 달리, ENA DRAMA와 올레TV(olleh tv)와 시즌(Seezn)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넷플릭스를 포함한 쿠팡플레이,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등 다른 OTT에서는 시청할 수가 없습니다.
참고로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NA 굿잡 출연진&등장인물 소개
은선우 (배우 정일우)
재벌 위의 초재벌이라고 불리는 용남시의 경제를 떠받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은강그룹의 회장. 두뇌와 외모, 근육, 운동 신경 등을 모두 갖추고 있지만, 인간미가 조금 부족하다. 회장 선우일때와 탐정 선우일 때의 모습은 180도 다르다.
배우 정일우 프로필 및 작품활동
나이 - 1987년 9월 9일 (34세)
키/혈액형 - 184cm / O형
소속사 - 제이원 인터내셔널컴퍼니 / 9아토 엔터테인먼트
출연작품
MBN <보쌈-운명을 훔치다>, JTBC <야식남녀>, SBS <해치>, MBN <고품격 짝사랑>, tvN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 MBC <야경꾼 일지>, MBC <황금무지개>, MBC <해를 품은 달> 등
돈세라 (배우 권유리/소녀시대)
독수리보다 더 좋은 시력을 가진 초시력 능력자. 보육원에서 자란 세라는 자신의 시력이 특별하다는 걸 알고는 뺑뺑이 안경을 쓰고 보이지 않는 척 눈을 감고 살았다. 세라가 안경을 벗고 초시력을 집중하면 1분동안은 1km 밖에 있는 것도 볼 수 있따. 현재는 프로N잡러로 시력을 이용해 포파라치 일도 하고 있다.
배우 권유리 프로필 및 작품활동
나이 - 1989년 12월 5일 (32세)
키/혈액형 - 167cm / AB형
소속사 - SM엔터테인먼트
출연작품
MBN <보쌈-운명을 훔치다>, SBS FiL <이별유에, 일주일>, 넷플릭스 <마음의 소리 리부트:얼간이들>, MBC <대장금이 보고 있다>, SBS <피고인>, OCN <동네의 영웅> 등
양진모 (배우 음문석)
은선우의 이중 생활을 알고 있는 베프 중의 베프. 나름 풍족한 집안에서 자란 수재이며, 직업변호사로 일을 하고 있다. 뛰어난 해커실력을 가진 천재 해커로 선우의 탐정활동을 도와주는 조력자이다.
배우 음문석 프로필 및 작품활동
나이 - 1982년 12월 7일 (39세)
키/혈액형 - 178cm / A형
소속사 -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엔터테인먼트
출연작품
KBS2 <안녕?나야!>, SBS <편의점 샛별이>, OCN <본 대로 말하라>, SBS <열혈사제>, 영화 <범죄도시2>, 영화 <파이프라인>, 영화 <너의 결혼식> 등
사나희 (배우 송상은)
탐정사무소 1층에 위치한 베이커리 빵야빵야의 대표이자 돈세라의 절친. 조금 다혈질인 여장부 성격으로 초딩때부터 세라의 옆에서 언니처럼, 친구처럼 지냈다. 한때는 뒷골목 핵주먹으로 거친 생활을 했지만, 현재는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다.
배우 송상은 프로필 및 작품활동
나이 - 1991년 1월 17일 (31세)
소속사 -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스튜디오
출연작품
디즈니플러스 <그리드>, OCN <다크홀>, JTBC <사생활>, KBS2 <그놈이 그놈이다>, SBS <더 킹:영원의 군주>, tvN <유령을 잡아라>, tvN <어비스>, JTBC <눈이 부시게>, 영화 <새해전야>, 영화 <나랏말싸미> 등
강완수 (배우 조영진)
은강그룹의 부회장. 은선우와 아버지와 함께 은강그룹을 이룬 일등공신. 은강그룹은 강완수의 삶 자체이다. 은선우가 과거 사건을 파고 다니며 치부를 드러내려하는 것이 매우 심기가 불편하다.
강태준 (배우 윤선우)
강완수 부회장의 아들. 금수저에 모든 걸 가졌지만, 지겹도록 은선우와 비교 당해오며 설움과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선우를 증오한다.
홍실장 (배우 이준혁)
은강그룹의 비서실장. 은선우의 아버지 때부터 비서실을 지켜온 인물. 지금 은선우가 회장 자리를 유지할 수 있는 건 홍실장의 조력 덕분이다.
김재하 (배우 홍우진)
강 부회장의 신뢰를 받고 있는 인물. 강부회장의 지시로 강태준으로 비서로 일하며, 온갖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한광기 (배우 차래형)
용남 경찰서 강력계 형사. 세라와 같은 보육원에서 자란 남매 같은 사이이다. 세라를 위해서라면 뭐든 지 할 수 있고, 세라가 초시력을 이용해 포상금을 받는 걸 알고 감시하고 있다. 초시력을 사용하다가 자칫하면 정신을 잃기도 하고, 실명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동희 (배우 신연우)
한광기의 동료 형사. 광기를 선배로서 동료로서 남자로서 좋아하고 존경한다. 광기를 든든히 백업하는 열혈형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