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프리오 아르기닌, 정확히는 "닥터프리오 더다른 아르기닌 오르니틴"은 배우 김태희님과 최근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종합격투기 선수 김동현님이 모델로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프리오(Dr.PRIO)에서 'L-아르지닌'과 '오르니틴염산염'을 주원료로 함유하고 있는 혼합음료 제품이에요.
김동현님이 메인 모델인 닥터프리오 아르기닌은 무엇보다 6,000mg의 초고함량 아르기닌으로 최대 일일섭취량을 꽉 채웠으며, 높은 농도로 체내 흡수율까지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그리고 아르기닌의 강력한 흡수 부스터인 시너지 원료로 오르니틴 500mg까지 함유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선택받고 있기도 해요.
닥터프리오 아르기닌 효능은?
닥터프리오 더다른 아르기닌 오르니틴은 흡수율을 고려한 고함량 아르기닌 6,000mg과 시너지 원료 오르니틴 500mg의 배합 그리고 11가지 활력 원료 배합까지 더해서 운동과 일상 생활에 활력과 에너지 불어넣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들어졌어요.
특히, 핵심원료인 '아르기닌'의 효능/기능을 얻을 수 있는 점이 포인트인데요. 이 아르기닌은 우리 몸에서 ①산화질소 생성 ②혈관 확장 ③신진대사 활성 ④단백질 합성 등의 역할을 해줘요. 그래서 활력증진을 원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프로 운동선수나 보디빌더들도 꾸준히 챙겨먹기도 하죠.
그래서 아르기닌의 대표적인 효능들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어요.
(1) 혈액순환 개선 도움
아르기닌은 혈관을 이완하고 동맥으로 더 많은 양의 혈액이 흐르도록 해주는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해주어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요. 따라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협심증 등의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되고, 뇌혈관 질환을 앓는 고령층의 인지 기능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2) 지구력증진, 근육 생성, 피로회복에 도움
아르기닌은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해주어서 근육 형성을 촉진시켜줄뿐만 아니라, 혈관을 확장시켜주어서 근육으로 가는 혈류량을 개선해주고, 골격근 지방산 산화와 근육 포도당 섭취를 자극, 지구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남성 발기부전에 도움
음경해면체의 혈관을 이완시켜주어서 발기부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 외에도 '상처 치유에 도움', '혈당 수치 개선', '에너지원으로 활력 증진' 등의 효능들이 있어요.
닥터프리오 아르기닌 성분과 함량은?
닥터프리오 더다른 아르기닌 오르니틴은 1949년부터 이어진 글로벌 기업인 KYOWA HAKKO사의 70년 이상의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생산된 미국산 고품질 아르기닌 원료와 효소 반응을 이용한 특허를 받은 제조방법으로 국내에서 생산된 오르니틴염산염 원료를 사용했어요.
그리고 초활력을 위해 엄선한 프리미엄 원료로 타우린 300mg, 과라나추출분말, 글루콘산아연, 감초농축액을 비롯해서 활력에 좋은 11가지 원료를 함유하고 있어요.
그래서 함유된 성분의 원료명은 정제수, L-아르지닌 27.28%, 구연산, 결정과당, 블루베리주스농축액, 프락토올리고당, 시클로덱스트린시럽, 아로니아농축액, 오르니틴염산염 2.273%, 타우린, 블루베리향, 글루콘산아연, 복합황금추출물, 수크랄로스(감미료), 비타민B12혼합제제(말토덱스트린, 구연산삼나트륨, 구연산, 비타민B12), 과라나추출분말, 비타민B6염산염, 비타민B1염산염, 비타민B2, 엽산 이에요
그리고 1회 섭취량인 1포(22g)을 기준으로 영양 함량 정보는 칼로리 50kcal, 나트륨 1mg, 탄수화물 2g, 당류 2g, 지방 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1g 이니 참고하세요~
닥터프리오 아르기닌 부작용과 먹는법은?
아르기닌은 과다섭취을 하지 않는다면 일반적으로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해요. 과다섭취를 할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 소화불량, 위염,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권장섭취량을 먹는게 좋겠네요.
닥터프리오 더다른 아르기닌 오르니틴 섭취방법은 하루 중 편한 시간에 1포를 섭취하면 되요. 몸이 무거운 아침이나 운동 전/후나 활력이 필요할 땐 언제나 섭취하면 된다고해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과다섭취시 이상 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1포만 섭취하는 걸 권장하는데, 개인의 상태에 따라선 2포까지도 섭취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