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출연진&등장인물&제작사 등 드라마 정보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은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의 후속 작품으로, [삶의 끝에 내몰린 위태로운 청년 윤겨례(지창욱)가 우리 호스피스 병원에서 사람들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는 힐링 이야기]를 그린 KBS 2TV 수목드라마입니다.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은 2022년 8월 10일 수요일부터 2022년 9월 29일까지 총 16부작으로 방송 예정이며, 방송시간은 수요일/목요일 오후 9시 50분으로, 방송 채널은 KBS 2TV와 Lifetime입니다.
드라마 제작사는 클라이맥스이며, 제작진은 '방법'등을 연출했던 김용완PD와 조령수 작가 등입니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지창욱, 성동일, 최수영(소녀시대), 원지안 배우가 출연하며 각 배우의 간략한 프로필 및 필모그래피는 아래에 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다시보기 및 스트리밍 서비스는 웨이브(WAVVE)에서만 지원합니다. 다른 OTT인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 쿠팡플레이 등에서는 서비스되지 않으며, 시청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이니 시청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출연진&등장인물
윤겨례 (배우 지창욱)
(20대 후반) 어린 시절 아버지 폭력을 피해서 보육원에 들어가게 된다. 보육원에서 만난 장석준의 영향으로 건달이 되고 소년원, 교도소도 다녀온다. 어느 날 주워서 키우던 개 '아들이'가 시한부 판정을 받고 바다를 보러가던 중 오중추돌 사고를 일으킨다. 그렇게 우리 호스피스 병원의 사람들과 만나게 되고, 우리 호스피스 병원에서 사회봉사를 하게 된다.
지창욱 프로필 및 필모그래피
나이 - 1987년 7월 5일 (만 35세)
키/혈액형 - 178cm / AB형
소속사 - 글로리어스 엔터테인먼트
출연작품
넷플릭스 <안나라수마나라>, 카카오TV <도시남녀의 사랑법>, SBS <편의점 샛별이>, tvN <날 녹여주오>, SBS <수상한 파트너>, tvN <THE K2>, 영화 <조작된 도시> 등
강태식 (배우 성동일)
(50대 후반) 폐암 4기에 우리 호스피스 병원에 오게 되었고, 기적적으로 병이 호전되어 더 살게 되었다. 그리고 이 병원의 열혈 자원봉사 반장으로, 일명 '마지막 소원 성취 봉사'라는 특별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성동일 프로필 및 필모그래피
나이 - 1967년 4월 27일 (만 55세)
키/혈액형 - 177cm/A형
소속사 - 서진 E&M
출연작품
tvN <고스트 닥터>, tvN <지리산>, JTBC <시지프스:the myth>, TV조선 <어쩌다 가족>, tvN <방법>, OCN <트랩>, 영화 <담보>, 영화 <두번할까요>, 영화 <변신> 등
서연주 (배우 최수영/소녀시대)
(30대 초반) 근육과 근손실에 집착적으로 운동을 하는 백조 같지만 이상한 간호사. 호스피스 병원에서 가장 빛나며 희망을 주는 존재이다. 어느날 간호사 생활 후 가장 아픈 환자인 윤겨례를 마주하게 되고 관심을 가지게 된다.
최수영 프로필 및 필모그래피
나이 - 1990년 2월 10일 (만 32세)
키/혈액형 - 172cm/O형
소속사 - 사람 엔터테인먼트
출연작품
네이버TV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 JTBC <런 온>, OCN <본 대로 말하라>, MBC <밥상 차리는 남자>, OCN <38기동대>, KBS2 <퍼펙트 센스>, 영화 <새해전야>, 영화 <걸캅스> 등
하준경 (배우 원지안)
(20대 중반) 죽음과 절망, 흑조 같은 여자이다. 윤겨례와 같은 보육원 출신으로 자존감이 낮다. 7살 준경에 손을 내밀어준 윤겨례는 준경에게 세상의 전부이며 집착의 대상이다. 겨례는 준경에게 있어서 가족이고, 친구이고, 애인이자 동반자이며 사랑을 원한다.
원지안 프로필 및 필모그래피
본명 - 김인선
나이 - 1999년 8월 17일 (만 22세)
키/혈액형 - 170.6cm/B형
소속사 - 흰 엔터테인먼트
출연작품
시즌 <소년비행 시즌1,시즌2>, 넷플릭스 <D.P.>, 영화 <해피 뉴 이어>
장석준 (배우 남태훈)
(30대 초반) 윤겨례와 하준경과 같은 보육원 출신. 준경이 마음에 들었지만, 준경을 지키면 윤겨례가 계속해서 거슬렸다. 겨례를 바닥으로 내리고 싶었던 석준은 겨례의 정착지원금도 빼앗고, 건달 똘마니로 만든다.
염순자 (배우 양희경)
(70대 중반) 우리 호스피스 병원의 조리 봉사자로, 태식과 겨례에게 엄마이자 고모이자 할머니이자 이모가 되주는 존재.
최덕자 (배우 길해연)
(70대 초반) 백화점, 대학교, 시청, 국회까지 섭렵한 베테랑 중의 베테랑인 청소 노동자.
황차용 (배우 유순웅)
(70대 중반) 말수는 적지만 누구보다 성실한 청소 노동자. 묵묵히 마지막 소원 성취 봉사에 참여한다.
유서진 (배우 전채은)
(10대 후반) 봉사 활동 시간을 채우러 호스피스 병원에 왔다가 전문 봉사자가 다 된 여고생 봉사자.
양치훈 (배우 신주환)
(30대 중반) 젠틀맨으로 소문난 호스피스 병원의 의사. 마지막 소원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견해가 갈린다.